티스토리 뷰

원래 개봉당시 제목은 "츠레가 우울증에 걸려서_2011) 

하지만 지금 넷플릭스에는 '남편이 우울증에 걸렸어요.'라는 제목으로 서비스 되고 있다. 

 

나에게는 당신이 있다, 바로 곁에 당신이 있다.

 

언제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남편. 성실한 회사원이던 그가 우울증에 걸렸다. 남편의 회복을 위해 생계를 책임지기로 하는 만화가 아내. 하지만 출판사의 거절만 계속 쌓여가니, 이를 어쩌나. 남편이 우울증에 걸렸어요, 일을 주세요! 

 

일본의 5년차 신혼부부, 별탈없는 일상을 지내던 부부에게 어느날 예상치 못한 일이 찾아온다. 바로 남편 츠레에게 우울증이 찾아온것. 자신 또는 가족중에 우울증이 환자를 만나본적이 없는 이들에게는 사실 공감되는 부분이 적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우울증이나 조울증등을 경험해본 사람들에게 작품속의 우울증 남편에 대한 세부묘사가 절실히 와 닿을 것이다. 스토리의 작가의 실제 이야기이니 각본또한 그 세부의 묘사를 그대로 가져왔고 감독 또한 세밀하게 연출한 느낌이 난다. 

 

우울증이라는 병이야 모두가 느끼는 정도가 모두 다르니 수만가지 타입일수 있지만 무기력하고 허무하고 또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그 무거운 회색구름의 느낌은 같으리라. 

 

영화속에서 인상적이었던 장면. (넷플릭스는 캡쳐가 되지 않아 화면을 폰으로 찍었다.) 

 

남편은 하루하루가 괴롭고 이것을 지켜봐야 하는 아내 또한... 괴로운 하루하루이다. 

우울증의 증상과 치료의 과정을 차근차근 밟아나가는 스토리가 깊이 공감이 된다. 

 

우울증에 대한 영화를 관심있게 보는 것은 내가 가진 조울증중 우울증 시기에  다른 사람은 어떻게 느끼는지 엿보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 

그런 와중 이 영화는 근사한 발견이었다. 

 

'우울증'자체만을 소재로 한 영화는 드문것 같다. 

'조울증'은 주로 범죄영화에서 많이 다루어지고...

 

미스터리/스릴러에서 가장 많이 다루어지는 정신병은 아마도 '조현병'일듯 하다. 

 

우울증을 가진 또는 우울증 환우를 곁에 둔 분이라면 영화를 보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추천. 

 

-

 

나무위키 항복이 있으니 찾아서 읽어보자. 

 

namu.wiki/w/%EC%B8%A0%EB%A0%88%EA%B0%80%20%EC%9A%B0%EC%9A%B8%EC%A6%9D%EC%97%90%20%EA%B1%B8%EB%A0%A4%EC%84%9C

 

츠레가 우울증에 걸려서 - 나무위키

나에게는 당신이 있다, 바로 곁에 당신이 있다. 평범한 외국계 소프트웨어 회사원 '미키오(사카이 마사토 분)'와 겨우 연재를 지속하는 만화가 '하루코(미야자키 아오이)' 부부. 어느 날부터인가

namu.wiki

 

 

2020/09/07 - [Movie | Book] - 근황올림픽 - 유진박의 조울증 언급

2020/09/07 - [Medicine] - 조증, 조울증 치료 - 탄산 리튬정 정보 (Lithium Carbonate Tab. Whanin)

2020/08/28 - [Medicine] - 정신과 의사가 말하는 우울증의 진실

2020/07/23 - [분류 전체보기] - 조울증 관련 영화 / 다큐멘터리 ver.01

2020/07/23 - [Story] - 넷플릭스, 이블 지니어스(누가 피자맨을 죽였나?)와 조울증 : 다큐멘터리 영화

2020/07/23 - [Story] - 넷플릭스, 테드 번디 테이프와 조울증 : 다큐멘터리 영화

댓글